달력

112019  이전 다음

  •  
  •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울 베어스가 그래도 요 몇 년간 꾸준하게 가을야구를 했는지라..가을에도 제 블로그에는 항상

야구후기가 올라왔는데..그랬는데..ㅠㅠ 올해는 뭐 다들 알다시피 아깝게 5위도 아니고 6위로

시즌을 끝내는 바람에..가뜩이나 시간이 널널한 제가 더욱 더 널널한 시간을 누리고 있고..^^;

블로그에 마땅하게 올릴 글도 없고..그래서 옆모습만 보고 왔던 오리의 앞모습을 보고 왔네요.

 

어제까지 며칠 동안 비가 계속 내려..석촌호수에 있던 러버덕이 잠시..달걀프라이가 됐다는데

오늘은 아주 화창한 가을날씨로 돌아오고..오리도 다시 돌아오고..울 베어스만 원래 모습으로

다시 돌아오면 되겠는데..^^; 개인적으로는 썩 맘에 들지는 않지만 새로운 감독이 선임됐으니

모쪼록 내년 시즌에는 올해보다 훨씬 나은 모습을 보여주길..결국 기승전야구얘기로 끝..?? ㅋ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입니다..송파구에 오랫동안 살았지만 몽촌토성역은 처음 이용해봤음..ㅋ

 

 

 

날씨가 정말 좋죠..?? 모처럼 하늘도 파랗고..^^

 

 

 

오늘 지인과 이곳에서 점심을 먹었는데요..헉~!! 지인이 10시 35분에 와서 번호표를 받았는데

그 대기번호가 무려 135번이라고 하더군요..번호표를 받고 집으로 갔다가 저와 약속한 시간인

오후 1시에 다시 왔는데 그때 바로 들어갔느냐면..아니아니, 한 시간 정도 더 기다렸어요..-.-

 

 

 

번호가 불리우길 기다리면서 바라본 저 멀리 제2 롯데월드..으, 넘 높아서 싫어요..-.-

 

 

 

 

드디어 밥먹으러 들어갑니다..ㅋ

 

 

 

 

 

냠냠냠~!!

 

 

이것도 냠냠~!!

 

 

그리고 오리를 보러 석촌호수로 갔습니다..ㅋ

 

 

여기저기 셀카봉으로 사진들 찍느라고 정신이 없네요

 

 

안녕, 러버덕~!!

 

 

플로렌타인 호프만이라는 네덜란드 출신의 공공미술 작가가 만들어낸..러버덕 (고무오리)

전세계 곳곳을 누비면서..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고 하는데..사실 뭐 우리나라에서는

바로 뒤에 있는 제2 롯데월드 개장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과 교통란 등..여러가지 안 좋은

것들에서부터 시민들의 눈을 돌리게 하려고..롯데그룹에서 석촌호수에 띄운 것이지요..-.-

 

 

셀카봉 파는 아저씨..단속이 심해서 많이 팔리지는 않는다고 하심..^^;;

 

 

평일 오후인데도 사람이 참 많네요

 

 

오리를 경호(?)하는 저분은 눈치 조금 없으신 듯..병풍처럼 물러나서 서계시지 저렇게 떡하니

서있어서 사람들이 사진에 다 나온다고 투덜투덜..ㅋㅋ 한 사람은 저 멀리에 서있든데 말이죠

 

 

 

날씨가 좀 추워서 그런가 입술이 많이 텄네..??

 

 

 

잘 보이지는 않지만 립글로스 발라주는 거여요..ㅎㅎㅎㅎㅎ

 

 

멋지네

 

 

사진이 좀 별루지만 암튼 인증샷..^^

 

 

 

 

 

 

 

 

 

레몬주스 한 잔 마시고

 

 

여기에도 오리가 있네요..귀엽귀엽~!!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클릭..밀어주기도 한 번 밀어주기..^^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오니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10.23 06:43 신고

    립글로스 .. 센스 최고입니다 .. ㅎㅎ
    두산의 2015 시즌 선전을 응원합니다 .. ^^

  2. MJ PARK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10.24 20:57

    러버덕이 이거였군요! 근데 별거 아닌거 같은데 왜 그렇게 떠들썩한지.ㅋㅋㅋㅋ
    오리 경호(?)하는 분...진짜 센스가 없네요 ㅋㅋㅋ 사진찍을때 뒷배경에 사람 걸리는거 완전 짜증인데.ㅋㅋㅋㅋ

봄에 심었던 상추와 각종 채소들이 여름이 되면서 끝물을 맞았는지..제대로 자라지 않는다고

지난번에 말씀드렸죠..?? 그래서 엊그제 토요일에 화원에 가서..여름상추 모종을 사왔습니다.

뭐 많이 사온 것은 아니고 꼴랑 네 개..천 원어치..ㅋㅋㅋㅋ 햇볕에 녹지 않는다고 하니..역시

그 이름에 걸맞는 것 같네요..열무씨앗을 뿌려놓아도 된다는데 그거 솎아낼 생각에 포기..^^;

 

그리고 여름이 되면 늘 빼놓지 않고 하는 것..옥수수 구입해서 삶아서 냉동고에 보관하기..ㅋ

옥수수가 탄수화물이 많아서 몸에 안 좋니 소화가 안 되니 해도 한여름에 나오는 햇옥수수를

삶아서 먹는 맛이란 정말 버릴 수 없는 재미죠..암튼 올해도 옥수수 두 자루에 덤까지 합해서

70개쯤 되는 옥수수를 삶았는데요 며칠 전 엄청 더웠을 때 삶았는데 저도 같이 삶아진 듯..ㅠ

지난 주말부터 8월 4일까지 홈경기도 없고 블로그에 쓸 것도 없고 그래서 이거라도 올려봐요.

 

 

맑고 파란 하늘

 

 

남한산성..^^

 

 

여름에 심을만한 것이 이 여름상추밖에 없다고..ㅠ

 

 

가지가 웃자란 토마토를 잘 묶어주고 가지도 쳐주고

 

 

 

토마토 가지가 영감 키보다 더 컸다는..ㅋㅋㅋ

 

 

이것이 바로 여름상추..^^

 

 

 

네 개 심었음..^^;;

 

 

 

 

 

사실 뭐 모종 네 개만 심어도 울 가족이 먹기에는 충분해요

 

 

대학찰옥수수는 대학교수가 품종개량을 한 것이라 그렇게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죠..??

나사에서 옥수수 품종을 개량했으면 나사찰옥수수라고 이름이 붙여졌겠죠..?? 아하하~

 

 

 

그래도 올해는 아들녀석이 있어서 수월하게 옥수수 껍질을 깠어요..이것이 젤 손이 많이 감

 

 

 

 

더운 날씨에 옥수수를 삶은 일이란..참 멍청한 짓이죠..ㅋㅋㅋㅋㅋ

 

 

보글보글..물에 잘 잠겨놓고 삶아야 합니다..햇옥수수는 단맛이 도는지라 뉴슈가 같은 것은

절대 넣지 마시고 약간의 천일염만 넣어서 삶으세요..소금이 넣으면 단맛이 더 진해져요..^^

 

 

한소큼 김이 나가게 놔둡니다

 

 

한 번에 다 삶을 수가 없는지라 이렇게 한 번 더 삶아냅니다..ㅠㅠ

 

 

센불에서 20분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김이 나간 옥수수를 먹을만큼 이렇게 비닐에 담아서 냉동고에 넣었다가..먹고 싶을 때 하나씩

꺼내서 먹으면 됩니다..끓는 물에 5분 정도만 삶아주면 갓 쪄냈을 때와 같이 말랑말랑..맛나요

 

 

어제 일요일..영감이랑 오붓하게 갈비탕을 먹으러 나갔어요..^^

 

 

송파구청 뒤..석촌호수 옆에 있는 삼도갈비..한우 갈비탕을 판다고 해서 갔지요

 

 

음~ 갈비를 먹자고 할까..?? ㅋ

 

 

그래도 눈 딱 감고 갈비탕 주문..^^

 

 

선육후면..오호~

 

 

 

 

 

갈비탕이 나왔습니다

 

 

 

고기는 야들야들 괜찮았는데 국물이 좀 짜다는 것이 흠이었네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클릭..밀어주기도 한 번 밀어주기..^^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산삐아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07.28 18:21 신고

    며칠 전 찰옥수수를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님의 옥수수 사진을 보니까 옥수수 또 먹고 싶어지네요.^^ 쪄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 꼭 기억해두고 해봐야겠어요.

겨울에도 무척 바쁘게 지내고 있는 야구선수들에 비해서..겨울만 되면 늘 하릴없는 저..ㅠㅠ
두 아이가 성인이니 돌봐야 할 것도 없고..그럼에도 시간은 항상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네요.

지난 번(http://lystjc.tistory.com/878)에 이어 두 번째로 이런저런 음식 사진을 올려봅니다.
이런 것이라도 가끔씩 올려줘야 블로그가 깊은 겨울잠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거든요..^^;
화살처럼 빠르게 흐르는 시간..그 흐르는 시간처럼 이 세상을 흘러 다니는 음식은 참 많아요.



엊그제 25일..크리스마스 오후에..드라이브 겸 남편과 함께 찾아간 곳..시래기 순대로 유명한
음식점입니다..'생활의 달인'을 비롯하여 공중파의 각종 음식관련 프로그램에서 많이 소개된
곳인데 방송을 보면서 한 번 꼭 가봐야지 했었거든요..그리하여 드디어 다녀왔답니다..ㅎㅎㅎ
양평 시내로 들어가서 양평교를 넘어가기 전에 있는데 검색하면 나오니까 알아서 찾아가시길



겉에서 보기에는 영업을 하나..?? 그런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조용





들어가 볼까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는데 사람이 많더군요









저는 순대국을 싫어하는고로..머리고기나 내장도 싫어하는고로 순대만 주문했습니다



이집 순대의 특징은 순대속의 대부분이 시래기로 채워져 있다는 것입니다..ㅋ



순대를 주문하면 이렇게 같이 국물이 나오더군요



깔끔한 밑반찬



시래기가 엄청 들어가있는 순대..저는 많은 고기와 당면이 들어간 것보다 이게 더 좋네요..^^



남편이 주문한 순대국도 나왔네요



순대와 머리고기와 내장..그리고 역시나 시래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시래기가 가득..ㅋ



제가 숟가락으로 한 번 퍼봤더니..?? ㅋ





판매용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시래기가 있네요..이 음식점은 따로 시래기 덕장을 두고있어서
거기에서 시래기를 잘 말려서 순대속을 만든다고 합니다..멀리 제주도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고기가 많이 들어간 순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처럼 나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나..고기 누린내를 싫어하는 분들은..아마도 좋아하실 듯..??



점심을 먹은 후 바로 앞..양평교 공원에 가서 잠시 걸어봅니다









난간에 카메라를 놓고 셀프타이머로 한 번 찍어봄..ㅋㅋㅋ



참으로 따뜻했던 올 크리스마스..^^



지난 10일, 지인과 함께 점심을 먹었던 곳..경기도 분당 정자동에 있는 '와니스 키친'입니다
저는 처음 가본 곳인데 몇 번 가봤다는 지인이 이 지역에서는 제법 알려진 곳이라고 하네요



신선한 일식 가정식이라는 글귀가 눈에 들어옵니다



검정깨가 들어간 드레싱을 올린 샐러드



두부조림..이런 음식 좋아함..ㅋ



왕새우구이..이런 것도 좋음..ㅋㅋㅋㅋㅋ



당연히 메밀국수도 좋고..^^;;



일본산 꽁치는 아니었을 거라고 생각하며..^^



데리야키 소스가 들어간 볶음우동..숙주나물 씹히는 맛이 좋아요



깨끗한 기름으로 갓 튀겨낸 싱싱 새우튀김



특별히 엄청..무지 맛있은 곳이야..라고는 자신있게 말할 수는 없지만
부담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좋았어요
여기도 정자동 와니스 키친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는 것..ㅋㅋㅋ



와니스 키친 바로 옆에 있는 자바시티..음, 여기 커피..진해서 좋아요



석촌호수 뒤에 있는 '군산오징어'는 아주 유명한 오징어 전문점입니다
울 가족이 아주 오래전 부터 지금까지 즐겨 다니는 음식점이랍니다..^^
롯데월드와 석촌호수를 지나..사거리에 있으니 바로 찾으실 수 있음요

저는 그냥 제가 먹은 음식을 올리는 것이지 위치를 알려줘야할 의무는
없으므로..그냥 각자 좋아하는 검색사이트에서 찾아보시면..다 나옴요







오징어로 만든 이런저런 음식이 많은데 그래도 그중에서 제일 갑은 바로 이 오징어 불고기..^^





오징어 불고기와 더불어 이 음식점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오징어 튀김..캬~!!
매운 오징어 불고기를 먹다보면 입안이 얼얼..그때 이 튀김을 먹으면 좋답니다..홍홍..^^



새우튀김도 맛납니다..오징어와 새우가 섞인 모둠튀김도 있습니다



그 모든 것의 완결판..볶음밥~!!



끝으로..제가 며칠 전에 결혼식에 다녀왔습니다



아, 그런데 주례자가 혜민 스님이더라구요..?? ㅋ









주례자로 단상에 서계신 혜민 스님을 보면서 느낀 점..혜민 스님보다 잘 생긴 신랑이라면
모를까..거 웬만하면 혜민 스님을 주례자로 모시지 않는 게 좋겠구나 생각을 했어요..ㅋㅋ
결혼식에 온 하객들이 신랑, 신부보다 혜민 스님을 더 열심히 쳐다보는 것 같더라구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아래에 있는 손가락 추천 꾹..광고도 꾹~!!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