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3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320x100

어제, 광화문에서 열린 박 대통령 하야촉구 촛불집회에 다녀왔습니다..1987년 6월, 그 항쟁의

현장에 있었던 제가 30년 만에 다시 이런 곳에 나오게 될 줄 누가 알았을까요..-.- 우리나라의

중요한 근간이..이상하게도 점점 더 퇴보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건..비단 저만 그런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깨어있는 국민들이 한마음으로 한곳에 모여서..물론, 모이지는 못 했어도

같은 마음으로 함께 했던..어제 광화문 촛불집회..그것은 곧 희망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세월은 흘러가도 산천은 안다고 하지요..우리 모두 새날이 올 때까지 흔들리지 말고 갑시다~!!

 

 

어제 오후 2시 38분쯤의 시청역 계단..집회 시간이 한참 남았는데 사람이 많더군요

 

 

저는 덕수궁 앞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어요..울 가족, 저는 친구랑..남편도 친구랑..아들도

친구랑 각각 따로따로 각자 편한 시간에..광화문에서 친구들과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ㅎㅎ

 

 

 

촛불집회도 식후경..제가 대학 때부터 다녔던 우동집에서 식사를 먼저 하기로..^^

 

 

냄비우동 후루룩~~

 

 

우동을 먹고 커피도 한 잔 마시기로..?? 시청역 이 도넛츠 가게..문전성시..ㅎㅎㅎ

 

 

 

오호~ 아이디어 좋네요

 

 

시청에서 광화문으로 가려고 했으나 10m도 못 가고 포기..걸을 수가 있어야 말이죠..ㅠㅠ

 

 

덕수궁 출입구 옆 담벼락에 붙어서 한참을 서있었네요..ㅎㅎㅎㅎㅎ

 

 

퇴진하라..물러나라

 

 

나도 ㄷㄷㄷ

 

 

덕수궁 돌담길을 돌아 광화문으로 가려는데 경찰차벽에 막혔네요..ㅠㅠ

 

 

의경, 니들은 뭔 고생이니..정말 어리든데

 

 

정동극장 쪽으로 걸어가는 사람들

 

 

여기도 차벽이 만들어지고 있네요

 

 

차는 못 가고 사람은 갈 수 있는 막다른길

 

 

여기가 아관파천의 그 러시아 공사관..?? 야, 촛불집회 덕에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산지

53년 만에 러시아 공사관도 보게 되네요..?? 차벽에 안 막혔으면 이곳으로 오지 않았을 텐데

 

 

서대문에서 광화문 가는 길도 버스와 승용차들이 오가지를 못 합니다

 

 

저기 교보빌딩이 보이네요..광화문에 다 왔음

 

 

오랜 친구..이 친구가 정치적으로 여당쪽 기질이 있었는데 이번에 많이

달라졌어요..어제 집회에 나오면서..자기가 나오면 다 나온 거라나..??

같이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우리가 그래도 386세대잖아요..^^

 

 

박물관 앞에 전시된 전차..?? 그 조형물에도 이렇게..ㅋㅋㅋㅋㅋ

 

 

 

잠시 자리잡고 앉았습니다

 

 

 

청와대로 행진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우리는 다시 자리를 옮겼네요

 

 

 

이순신 장군 동상 옆에 자리 잡음..ㅎㅎㅎ

 

 

사진을 찍어보기는 했지만 같이 사진 찍기는 싫음..-.-

 

 

 

 

퇴.진.하.라

 

 

꼭두각시~!!

 

 

촛불을 밝혀봅니다

 

 

 

교보빌딩

 

 

오른쪽에 서있는 분, 외국기자인지..암튼 열심히 촬영하는 중

 

 

 

노래하는 크라잉넛..우리가 이럴려고 말달리자 노래를 불렀나 자괴감이 들었대요..ㅎㅎㅎ

 

 

 

질서정연하게 자리 잡고 앉은 사람들

 

 

김제동 씨 등장

 

 

 

꺼져줄래~!!

 

 

 

 

 

다들 한마음

 

 

 

 

혼이 비정상..누가..??

 

 

장군님..나라 좀 지켜주세요

 

 

 

 

오후 8시가 넘은 시간..이제 광화문을 떠나기로 합니다..둘 다 혼이 비정상이 됨..ㅋㅋㅋ

 

 

 

세월호를 잊지 마세요

 

 

 

 

로이터에서 찍은 사진이라는데..작게 줄여서 보기가 별루인가요..??

 

 

저기 이순신 장군 옆..하얀 동그라미..거기쯤 제가 있었는데 보이시나요..?? ㅋㅋㅋ

 

 

광화문에서 종각 가는 길..숨막혀 죽는 줄..ㅠㅠ 그냥 밀려갔어요..ㅠㅠㅠㅠㅠㅠㅠ

 

 

종각 앞 차도

 

 

잠깐 쉬어갑니다

 

 

친구는 술 마시고 나는 안주 기다리는 중..ㅋㅋㅋ

 

 

이승환 씨가 광화문에 도착했네요..기다리다가 걍 빠져나왔는데..ㅠㅠ

 

 

 

츄릅츄릅~!!

 

 

친구와 헤어지고 가는 길

 

 

 

종각 앞에 백남기 농민의 추모의 벽이 있더군요

 

 

 

퇴.진.해.라

 

 

그곳에서 평안하시길 빕니다

 

 

 

남산터널까지 와서 버스를 탔는데..사람이 없더라구요..차에서 내리는데 기사 아저씨가

광화문 다녀오시는 거냐구 묻더니..고생하셨다고 말씀을 하시더군요..고생은요..ㅎㅎㅎ

 

 

어제 받은 종이피켓..여기에 이렇게..ㅎㅎㅎ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클릭..그러면 제가 힘이 솟아요..^^

 

320x100
Posted by 별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