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72021  이전 다음

  •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13년 1월식인 제 차..그러나 주행거리는 채 4만km도 되지 않습니다..송파구 관내에서 집근처

대형마트와 야구장 정도나 왔다갔다 할 뿐이고 그것도 작년 코로나 이후 아주 현저하게 감소,

그럼에도 타이어를 한 번 갈아줘야 할 때가 된 것 같아..열심히 알아보고 교체 완료 했습니다.

 

역시나 잘 알아봤더니 구입 및 장착까지 놀라울 정도의 착한 가격에 가능하더라구요..?? ㅋㅋ

절대 어렵지도 않았고 또 무섭지도(?) 않았습니다..ㅎㅎ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스마트하게(라고 쓰고..저렴하게 라고 읽는다) 타이어 교체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8년이 지났는데 4만km도 안 됨..-.-

 

사진에서는 잘 안 보이지만..타이어 옆면에 타이어 규격을 알려주는 숫자가

있는데요 그 숫자를 확인하고 주문을 하면 됩니다..제 차에 장착된 타이어의

넘버는 195/65R/15였는데요 이는 각각 단면, 옆면, 휠사이즈를 의미하는 거

 

동전으로 타이어 교체시기를 알 수 있다고도 하는데 됐고..ㅋㅋㅋ 암튼 갈아봅시다

 

제가 구입할 타이어가 한국타이어 키너지 H308이라 제일 먼저 티스테이션에서 알아봤습니다

고급형에 성능도 뛰어나고 수명이 길어 아주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고 합니다..소위 가성비 갑

티스테이션 홈페이지 회원이라 쿠폰적용 하고..그렇게 나온 금액이 4개 364,800원이었습니다

 

두 번째로 알아본 곳은 요즘 소위 뜨고 있다는 타이어 판매사이트인데 이곳에서

타이어를 구입한 후 자신의 집 근처에 있는 무료장착점을 검색하고 예약을 하면

구입한 타이어가 그곳으로 발송되고 이후, 그곳에 가서 장착을 하면 되는 건데요

음, 제가 구입하려는 한국타이어 키너지 H308의 가격은 저렴하지가 않더군요..-.-

 

그리하여 세 번째로 알아본 곳은 네이버 최저가 검색..오오, 아주 착한 가격에

무료장착까지 해주는 곳이 나오네요..?? 다행히, 집에서도 가까운 곳이었어요

일산을 비롯 남양주, 광명 그리고 하남까지 장착매장이 있으니..참조하시어요

 

타이어 4개 구입가격이 241,720원..개 당 60,43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정녕 사실인가..??

(제가 구입한 가격은 저랬지만 가격은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음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를 구입하면 기본적인 타이어 탈, 장착은 무료입니다..그러나 추가비용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퀴를 정확하게 정렬해 주는 휠 얼라인먼트도 그 중

하나입니다..각자 차랑에 맞는 것을 잘 알아보고..추가로 이용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타이어 구입가격 241,720원에 휠 얼라인먼트 33,000원으로 총 274,720원이

들었는데 정말 너무너무 저렴하지 않습니까..?? 여러분들도 꼭 이렇게 해보세요

 

타이어 구입을 하고 나니 바로 다음날 해피콜이 오더라구요..그래서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그 날짜에 갔습니다..ㅎ (주소: 하남시 초이동 412-3 / 하남시 감초로 200)

 

구매자들이 주문한 타이어가 쌓여있네요

 

타이어를 장착하기 전에 제가 구입한 게 맞는지 확인을 시켜줍니다

근데 넘 웃겼던 거..20대 후반? 30대 초반? 직원이 이 타이어를 직접

구입하신 거냐고 묻더라구요..?? 그래서 맞다고 했더니만, 하는 말이

"정말 스마트하시네요" 이러는 겁니다..ㅋ 아마도? 저처럼 나이 먹은

아주머니들은 저런 곳에 거의 안 오나봐요..졸지에 스마트한 사람 됨

 

타이어에 쓰여진 1021은 21년 10주차에 만들어진 거라고 합니다..21년 3월이 되겠네요

 

드디어 헌타이어를 버리고 새타이어로 갈아타는 내 베어 베오..^^

 

타이어 장착점에 가면 간혹 저 부분에 녹이 많이 슬었다면서 녹을 없애야

한다고 강요하는 경우가 있다는데 본인이 알아서 잘 넘기길 바랍니다..^^

 

아주 깨끗하군요..ㅋ

 

타이어섹터 하남점..매장도 아주 깨끗하고 직원들도 참 친절하셨어요

전화문의도 많이 오는 것 같으니 궁금하신 것은 저기 전화번호로..^^

 

휴게실에서 타이어 장착하는 것을 다 볼 수가 있더라구요

 

타이어 네 개 장착하는 것, 금방 끝나더군요

 

공기압을 체크하는 것이겠죠..??

 

이제 휠 얼라인먼트를 맞추는 작업을 하는가 봅니다..?? 맞나..?? 

 

이래이래 끼우고..타이어 네 개의 균형이 잘 맞는지 작업을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암튼 잘 되고있는 것이라는..ㅋㅋㅋ

 

1021이라고 선명하게 보이지요..?? 21년 10주에 만든 타이어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클릭..그러면 제가 힘이 솟아요..^^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깐따삐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21.05.26 08:53

    오! 안그래도 타이어 바꿀시기인데.. 이런 꿀정보 넘나 감사합니다! 저도 이방법으로 시도해봐야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