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112019  이전 다음

  •  
  •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도원공항'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3.11.13 두 번째 대만여행, 마지막날 (11월 9일) (9)
  2. 2013.11.11 두 번째 대만여행, 첫째날 (11월 6일) (22)
아, 드디어 대만에서의 마지막 4일째를 맞이했습니다..오후 5시 10분 비행기를 타고 가는지라
돌아가는 날임에도 매우 널널한 하루였는데요..그렇다고 여기저기 마구 돌아다니기에는 조금
귀찮기도 했었는데..그 이유 중의 하나..아침부터 날씨가 갑자기 엄청 더워졌던 것입니다..-.-

원래 계획은 까르푸에서 이것저것 살 것 좀 사고 이케아에 가서 구경을 하고 공항으로 가야지
했었거든요..아, 그런데 까르푸만 다녀오는데도..울 모녀 탈진..ㅋㅋㅋ 그래서 그냥 호텔 근처
시먼딩 거리를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밤에 보는 것하고 낮에 보는 것하고 역시 다름
구경 잘 하고..친절한 호텔직원이 공항버스터미널까지 가는 택시를 잡아줘서 그것 타고 슝~!!
그리고 비행기 잘 타고 대한민국 서울 우리 집에 잘 도착했다는 것..뭐 대충 이렇습니다..ㅎㅎ

저는 두 번째..딸아이는 첫 번째 대만여행이었는데요..여럿이 다니던 패키지 여행과는 다르게
가고싶은 곳만 골라서 다녔다는 점이 제일 좋았구요..딸아이와 함께 다니니..더욱 좋았습니다.
딸내미는 대만이 우리나라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는 말로..이번 여행의 느낌을 표하네요.

작년 여행기간에도 날씨가 넘 좋았고..이번에도 날씨가 좋아서..그것만으로도 큰 복이었던 듯
어쨌든 여행 잘 다녀왔구요 끝으로 제가 이번 여행을 하면서 들어간 비용을 한 번 알아볼게요.
먼저, 저는 내일투어를 이용해서..항공과 호텔을 예약했습니다..해당 여행사 홈피에 들어가면
다양한 에어텔 상품이 있는데 제가 가려고 했던 3박 4일 상품에는 제가 원하는 호텔이 없어서

따로 문의를 한 후에..원하는 호텔을 항공편과 묶어서 예약을 했습니다..케시이패시픽 항공을
이용하고 웨스트게이트 호텔 시티뷰에 조식을 포함한 3박 4일 상품가격이 469,000원이었구요
거기에 세금과 유류할증료 105,000원을 합해서 총 574,000원이 들었으니 괜찮은 가격이죠..??
또, 공항버스 편도탑승권도 받았구요..한 가지 흠이라면..단체항공권이라 셀프체크인이 안 됨

대만달러로 19,000원을 환전했는데 36.70의 환율을 적용받아서 우리나라 돈으로는 697,300원
여행을 마치고 남은 돈이 5,280원이었으니 우리 두 사람이 쓴 돈은 13,720원으로 503,524원이
되네요..대충 살펴보니 이지카드 구입을 포함하여 3박 4일 교통비로 7만원(이하 우리나라 돈)
3박 4일 식사 및 빙수를 비롯한 군것질 비용으로 12만원 정도를 사용하고 입장료와 발마사지
비용과 쇼핑(기념품과 펑리수와 치약을 비롯)비용을 다 합해보니..31만원 정도가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이번 3박 4일의 1인 여행비용에 들어간 금액이..항공과 호텔비용까지 다 합해 보면
83만원 정도거 되는 것 같네요..저희는 나름 열심히 쓴다고 쓴 것 같은데..나중에 보니 생각한
것보다 돈이 많이 남았더군요..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이만 여행기를 마칩니다.



마지막날까지 날씨가 참 좋았어요..근데 나가보니 좋다 못해 더웠음..ㅋㅋ



트렁크에 모든 것들을 다 넣어놓고



식당이 1층에 있어서 밖에 사람들 다니는 거 다 보여요



마지막이니 오부지게 더 많이 먹고..^^;;





헉~!! 대만 홈쇼핑 속옷모델 참 대단해요..ㅋㅋㅋ



호텔에서 걸어서 10분도 안 되는 거리에 까르푸가 있답니다



익은 게 있으면 한 개 사와서 돌아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먹으려고 했는데 익은 게 없었..ㅠㅠ





날씨가 넘 더웠던지라 다른 곳에 가는 거 포기하고 시먼딩 거리를 구경하기로 합니다



이 찰떡..정말 맛나요..떡안에 달달한 거를 조금 넣고 고소한 콩가루에 묻혀줍니다





시먼딩 안에 있는 버블티 가게..여기 버블티 괜찮아요..^^





30원인가 35원인가 그랬던 듯..우리나라 돈으로 1,200원



한국에서 온 추동복 신상 판다네요



음악도 케이팝만 계속 흘러 나옴





미용실 광고



시먼딩 안에 있는 신발가가에서 구입한 거..350원이니 13,000원이 좀 안 돼요



아, 그런데 240만 있어서 샀는데 좀 큰 듯..235를 샀어야 하는데 없었음..ㅠㅠ



호텔 안에서 바라본 풍경



친절한 호텔직원..택시기사에게 타이페이 공항버스터미널까지 가달라고 하고 짐도 실어주심



시먼역 6번 출구..그 오른쪽에 사람들 서있는 곳 바로 뒤가 웨스트게이트 호텔입니다









저 캐리어 짱 맘에 듬..늙어서 허리 구부정해지면 끌고 다니면 좋겠다고 생각..ㅋㅋㅋㅋㅋㅋ



관광청 기념품샵



무료로 받은 기념품 두 개..참 이쁘죠..??



달달하게 한 잔 마시고

















ㅋㅋㅋㅋㅋ



퍼스트클래스는 두등..비지니스는 상무래..ㅋㅋㅋㅋㅋ





아바 음악을 다 듣기도 전에 인천공항 도착할 태세



파스타 기내식





무겁기만 하고 별 거 없는 쇼핑샷..^^



치아떼고 써니힐이고 다 필요없고..걍 내 맘대로 구입한 펑리수..이것도 맛있으요..^^



왼쪽 거는 공항에서 잘 팔리는 펑리수..나머지 두 개는 지우펀에서 잘 팔리는 펑리수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아래 손가락 꾹~! 그 아래 광고도 꾹~!!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3.11.13 23:22

    비밀댓글입니다

  2. 와코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3.11.14 11:54

    볼거리가 정말 풍성하네요~ㅎㅎ 가격이 저렴해서 쇼핑하기도 좋겠어용ㅎㅎ

  3. mj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3.11.15 01:09

    호텔에서 공항까지 요금얼마나왔어?
    소요시간은?
    짐들고 갈아타기귀찮은데 저런방법도 좋은거같네^^

    • 별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3.11.15 01:40 신고

      공항까지 간 거 아니고 공항버스터미널까지 간 거였는데..??
      타이페이역 부근에 공항버스터미널이 있거든
      택시타고 공항가면 돈 많이 나와..버스로 거의 한 시간인데

  4. 어퓨굿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08.20 01:09

    여행사 끼고 가면 1인 얼마지요?

    • 별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4.08.20 11:11 신고

      아, 제가 다녀온 것도 여행사에서 견적을 받은 건데요
      여행사를 끼고 간다는 게 패키지를 말씀하시는 건지..??

      자유여헹이든 패키지든 항공과 호텔, 날짜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차이가 나기 때문에..해당여행사 프로그램을 잘
      살펴보시고 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6.06.12 23:51

    비밀댓글입니다

11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대만여행을 다녀왔습니다..작년 11월에 다녀왔으니
이번이 두 번째 대만여행인데요..작년에는 내맘대로 여행이 아닌 패키지 상품으로 둘러봤고
올해는 자유여행을 했다는 것이 다른 점이네요..더불어, 여행 동반자도 작년엔 남편, 이번엔
딸내미였다는 것..ㅎ 다음에는 아들내미가 제대하면 같이 가보는 것을 생각해봐야 할 듯..^^
딸아이와는 이번이 다섯 번째 외국여행인데요..우리 둘만의 여행..언제까지 계속 될까요..??

여행예약은 저희가 떠나고자 하는 날짜에 맞는 항공과 원하는 호텔을 찾아..내일투어를 통해
지난 9월 30일에 했는데 가격도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착하게 견적이 나왔고 특히 호텔은 딱
원하던 곳이었는지라..더 좋았습니다..여행비용은 마지막 후기에 다 정리해서 올려 놓을게요.

대만이 여행지로서 각광을 받은지는 꽤 오래 된 것으로 알고있는데..요즘 들어서 대만을 찾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더 늘었다고 합니다..이는 아무래도 가장 많이 찾던 일본이 방사능 때문에
꺼려지게 되면서 그런 것도 있지만..티비에서 방영된 '꽃보다 할배'의 영향도..큰 것 같습니다.

정말 여기가 한국인지 대만인지 명동인지 시먼딩인지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다반사였네요..^^;
사실 뭐, 전세계 어디를 가든지..유명하다고 알려진 곳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을 만나는 일이야
흔하고 흔한지라 이런 것이 별스럽지도 않은지가 오래됐지만 말입니다..ㅋㅋ 암튼 됐고..그럼
뭐 그렇게 크게 볼 것은 없지만 딸아이와 다녀왔던 이번 대만 3박 4일 여행기를 올려봅니다~!!



예약을 했던 여행사에서 우편물이 날아왔네요



다양한 여행책자

 



이건 타이완 관광청에서 주는 선물쿠폰인데 여행 마치고 돌아올 때 공항에서 맞바꾸면 돼요



공항버스 편도 탑승권 두 장도 같이 왔어요..^^



호텔 바우처입니다



6일 오전 6시 18분에 공항버스를 탔습니다





케세이 패시픽 항공



비행시간이 두 시간 정도라 기내식 먹고 음악 몇 곡 듣다보면 도착을 합니다





드디어 대만 도착..다시 만나서 반갑다~!!





탑승권을 주고 받은 티켓..115원이니 우리나라 돈으로 4,200원쯤 될 듯





20~30세의 여행자에게 제공되는 유트래블 카드..할인도 받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네요



이분..'롤러코스터'에 나오던 분..?? 농구선수 박찬숙 씨의 따님..같은 버스에 탔었네요



타오위엔 공항에서 공항버스를 타고 타이페이역 앞에서 하차





다음 날인 7일..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돌아보려고 예약해 놓은 기차표를 미리 찾아놨습니다



달걀 푸딩



이제 MRT을 타고 숙소로 가려고 합니다..'꽃보다 할배'에서는 이곳에서
무척 헤맸는데..뭐 잘 살펴보면 하나도 안 복잡하니..넘 걱정하지 마세요





먼저 이지카드를 구매했는데 우리나라로 말하면 티머니와 같은 것입니다..^^
보증금 100원에 400원을 충전해서 총 500원 들었는데 알맞게 잘 사용했습니다
편의점을 비롯 다양한 곳에서 다 사용할 수 있으니..잘 살펴보시고 충전하세요



대만 MRT의 줄 서는 방법..이게 그냥 무턱대고 길게 서는 것보다 훨씬 낫더군요..^^





타이페이역에서 한 정거장 지나면 시먼역..그 역 6번 출구에서 30초만 걸으면 나오는 울 숙소



객실 둘러보기..ㅋ



대만의 호텔은 대부분 창문이 없는데요 저는 창문이 있는 호텔을 원했는지라 창문이 있는
이 호텔을 찾았고 여기도 다 창문이 있는 게 아니라..조식 포함 시티뷰로 예약을 했습니다







웰컴 펑리수..ㅋ











객실이 깨끗하고 아기자기하고 덧붙여 직원들이 엄청 친절..ㅋ





이 호텔에서 제일 높은 11층..ㅋ



일단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건 대충 정리..엄청 무겁기만 하고 비싼 건 없음..^^;;





잘 정리해서 캐리어 하나에 잘 챙겨넣음



시먼역 1번 출구에 있는 시먼홍러우..대만 최초의 극장이래요



시먼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시먼딩 거리..우리나라로 말하면 명동과 같은 곳



MRT를 타고 '임가화원'에 가는 중입니다..우리의 첫 번째 방문지



푸중(府中)역에서 내려 3번 출구로 나가서 길건너 저 표지에서 알려주는 지하도를 건너면 됨





지하도에 이렇게 임가화원을 알려주는 이정표가 있어요..^^



교회..?? 교회 맞군요..재밌네요





임가화원은 이름 그대로 '임'씨 성을 가진 사람들이 살던 호화주택..?? 뭐 그런 곳인데 지금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고즈넉한 곳..찬찬히 둘러보면 좋은 곳입니다



임가화원 돌아볼 때 비가 오락가락하면서 후텁지근했는데 이때만 빼고 날씨가 내내 좋았네요







오밀조밀..돌아볼 곳이 많은 곳



웨딩촬영중인 예비 부부





ㅋㅋㅋ









웨딩촬영 중인데 그 앞에서는 그러거나 말거나 설명이 한창



저 앞에 보이는 문이 여인의 몸을 따서 만든 것이라나 뭐라나..대충 그런 뜻이었음..^^





석가로 만든 빙과..정말 석가 그대로 얼린 맛이었음..^^



임가화원을 나와 다음 코스는 용산사..푸중역에서 MRT로 네 정거장만 가면 됩니다



작년에는 밤에 왔었는데 이번에는 오후 6시쯤에 갔네요



아직 환한데도 사람은 여전히 많음











소원을 빌면서 집어드는 두 가지 물건



두 개가 다르게 나오면 소원이 이뤄지는 것이라고 합니다..제가 빌었던 소원은..??







용의 수염..용수 맞나..?? 암튼 대단히 정교합니다



용산사에서 길 하나 건너면 바로 야시장임



이 총각이 만든 도넛츠 비스무리한 거..참 맛있더군요..기름이 왕투명..깨끗했음..ㅋㅋㅋ



저녁을 먹기 위해 택시를 타고 찾아간 곳..해패왕이라는 음식점인데요 작년에 한 번 갔었는데
그때는 교통사고가 난 후 여행사에서 위로차원에서 델구간 곳이라 한꺼번에 우르르 갔었지요
이번에 둘이 갔더니 음식점 직원들이 완전 당황..한국사람이 개인적으로 오지않은 곳인 듯..ㅠ
한국말은 커녕 영어도 안 통해서..손짓발짓해서 겨우 주문..ㅋㅋㅋ 그래도 이렇게 찾아온 것이
고마웠던지 막 웃어주고 돈 받고 파는 과일도 특별히 제공해주고 암튼 재미있는 경험이었네요





사쿠라 새우가 올라간 찰밥



특별히 제공받은 후식..ㅋ



저녁식사를 마치고 천천히 걸어서 숙소가 있는 시먼에 도착..거리를 돌아보기로 합니다



우리나라 브랜드의 화장품 가게가 여기저기



스프레이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아저씨..우리나라에도 있지요



시먼딩 거리에 있는 망고빙수 가게 삼형매





가게 모양새는 뭐 그냥



탈지분유를 넣은 얼음을 갈고있는 아저씨



빙수맛도 뭐 그냥 저냥





낮에 보기만 했던 시먼홍러우에 가봤습니다













까르푸 잠깐 구경하기

 

 

시먼에 있는 까르푸 찾아가는 법을 그림으로 올려드려요..시먼딩역 1번 출구에서 직진이라고

글을 올리는 분들이 있어서 그 잘못된 정보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ㅠ 저도 그렇게

써놓은 글을 저장해 놨다가 첫날 1번 출구에서 쭉 직진하다가 헤맸다는..절대 그렇게 가는 거

아니니 네버 1번 출구에서 직진하지 마세요. 뒤로 돌아서 저렇게 그림처럼 가시면 됩니다..^^

매장이 큰길 옆에 있어서 천천히 걸어도 10분 안 돼요..횡단보도가 있으니 6번에서 1번 갈 때

횡단보도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포토샵 프로그램에서 발그림을 그린 거..이해하시구요..ㅋ

 



시먼역 1번 출구 앞에서 바라본 6번 출구



1번 출구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울 호텔..좋다..ㅋ



까르푸에서 사온 석가..이거 정말 맛있음..^^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j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3.11.11 22:07

    첫번째 방문한 곳 괜찮아?
    개인주택 저런곳 내취향이야~^^

  2. mj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3.11.12 02:51

    쇼핑샷중에서 저기골프그림있는 틴케이스에는 뭐들어있어? 내꺼선물이면 난 오른쪽여자로~~
    정아도 화이트머스크쓰는구나..저거 다들고 오느라 힘들었겠네..

  3. 진꽃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3.12.03 18:44

    잘보았습니다
    언젠가는 자유여행을 다녀와야 하는데
    겁이나서요
    지금까지 대만을 6번다녀왔지만 자유여행에는 영 자신감이없네요
    많은 정보 감사했어요
    후년에는 옆지기와 자유여행을 할려고 하는데 많은 힘주세요

    • 별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3.12.03 20:14 신고

      허걱~!! 그럼 여섯 번을 모두 패키지로 다녀오셨어요..??
      저는 그게 더 대단하신 것 같아요..ㅎ
      전혀 어렵지 않고 무섭지 않으니 다음에는 꼭 자유여행으로 다녀오세요..^^
      혹시나 그전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구요

    • 진꽃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3.12.04 22:45


      조은밤 되세요

    • 홍준희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4.01.10 11:11

      저두 아직 안갔는데 이젠 가고 싶네요

  4. 홍준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01.10 11:05

    대만여행가고 싶어요

  5. 홍준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01.10 11:08

    호텔이 무척 깨끗하네요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06.09 11:34

    비밀댓글입니다

    • 별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4.06.09 18:56 신고

      http://lystjc.tistory.com/874 <- 여기에 올려놨으니 참고하세요..^^
      그러나 지금은 가격이 제가 다녀왔던 때하고는 차이가 좀 있을 듯..ㅋ

  7. 『방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07.21 09:34 신고

    곧 대만여행을 계획중입니다~전대만에 대해 전혀모르는데 친구가 가자네요~ㅋ자유여행이라 고민이 많은데 잘보고갑니다~궁금한거 생기면 쪼금..만 물어봐도되죠??^^ㅎ

  8. 깡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11.10 15:14

    반갑습니다. 잘 봤습니다. 저희는 낼 갑니다.
    특별히 꼭 알아야 할게 있음 알려 주시고 특별히 아쉬웠던 거 있음 알려주세요.. 맛있는거 먹으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또 뭐가 젤 맛나요? 가벼운 선물로는 뭐가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 별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4.11.13 16:57 신고

      아, 내일 떠나시는군요..좋으시겠어요..ㅎㅎㅎ
      특별히 알려드릴 것..?? 글쎄요..갑자기 생각하려니 무엇을 말씀드려야 할지..^^;

      대만음식은 홍콩이나 중국보다 먹기가 수월하실 거여요..야시장에도 먹을 것들이
      많고 한국사람들이 즐겨가는 딘타이펑도 좋구요..이상하지만 않으면 다 드세요..ㅎ
      그리고 선물로는 진주팩이나 펑리수가 제일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이것도
      사람마다 취향이 있으니 그냥 참조만 하세요..그럼 여행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9. 옥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11.21 22:42

    안녕하세요.전 대만 사람인데요.
    한국 사람이 대만에 오면 도대체 뭘 먹는지 뭘 하는지...갑자기 궁금해서 인터넷에서 검색했는데 이 문장을 나왔어요.잘 보고 대만에 대해서 그렇게 자세히 소개해 준 거 너무 감사드리고요.
    딱 하나 틀렸는데 시먼홍러우는 옛날에 극장이 아니라 시장인데요....
    그리고 옛날에 귀신지설 너무 많아서 시먼홍어우는 "십"자처럼 세운 거예요.
    무섭지 않으시죠.ㅋㅋㅋ
    제가 한국말 잘 못해서 쓴 거 잘 이해할지 정말 모르겠어요.
    그래도 반가워요.대만을 많이 사랑해 주고 많이 많이 오길 바래요.

    • 별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4.11.22 01:09 신고

      안녕하세요..대만 분이시라니 놀랐어요..^^
      이렇게 길게 글을 남겨주셔서 더 고맙구요..ㅋ

      시먼홍러우가 그런 곳이었군요..?? 안 무서워요..ㅎㅎㅎ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최초의 극장으로 알고있어요..^^;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0. 옥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11.22 15:36

    ㅋㅋㅋ 최초는 시장으로 사용해서 시먼시장이라고 했어요.
    전쟁 후에 극장으로 사용해서 시먼극장이라고 했어요.
    사실은 극장이라고 하는 거보다 영화관이라고 하면 더 좋은데....그때는 다 영화방송을 했거든요.

    • 별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4.11.22 21:20 신고

      암튼 좋은 정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11월에만 두 번 대만을 다녀왔는데 다음에는
      3월이나 4월에 한 번 가고싶네요..ㅎㅎㅎ

  11. 옥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11.23 14:43

    정말요.환영합니다.
    3월이나 4월에 양민산(陽明山)에 꽃축제 있어요.
    각색 진달래꽃이 너무 예뻐요.
    근데 봄비가 많이 와서 좀 불편해도 있을 거예요.
    그래도 좋은 경험이죠.ㅋㅋㅋ 그때 와서 좋은 추억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