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112019  이전 다음

  •  
  •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제주 여행 셋째날..이날도 역시 날씨는 화창..거기에 역시 무계획..어디로 갈지 전혀 생각도

안 했습니다..그냥 사람들이 많이 없는 곳에서..바람이나 쐬고 다니자는 것이 포인트였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핫하다는..쇠소깍이 마침 숙소 가까운 곳에 있어서 들러봤는데..??

역시 뜨는 관광지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더라구요..그래서 그냥 스캔만 하고 나왔습니다..^^

 

그 다음 들른 곳은 서귀포에 있는 한국야구명예전당 (일명 야구박물관)인데 이곳은 예전에

이미 와봤던 곳인데 사람 많은 곳을 피하다 보니..ㅋㅋㅋ 그리고 혹시 그동안 업그레이드가

됐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으로 갔는데..?? 그 기대감은..그냥 기대감으로 끝났습니다..ㅋㅋ

거의 달라진 게 없지만..그래도 가끔 한 번씩 가서 방명록에 글 남기는 것도 괜찮을 듯..^^;;

 

이후 모슬포항에 들러 갈치조림을 점심으로 먹고..송악산에 있는 4.3 유적지를 돌아봤어요.

이곳 주변에는 일제시대에 제주도민들이 강제로 동원되어 만든 격납고도 있어서 여러 가지

생각을 하면서 살펴봤습니다..그리고 산방산 옆에 있는 탄산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겼습니다.

그동안 제주를 많이 왔었지만..탄산온천은 처음인데 괜찮더라구요..온천 좋아하면 강추..ㅋ

 

시간에 얽매이면서 이곳저곳..많은 곳을 둘러보는 게 아닌..설렁설렁 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별 거 하지 않았는데도..시간이 훅~ 가더라구요..^^;; 온천욕을 하고 역시 제주에 오면 많은

이들이 가본다는 서귀포 쌍둥이횟집에 가서 정신없는 가운데 저녁을 먹고 숙소에 들어와서

일찌감치 잠을 잤다는 것..역시 서울이든 제주든 내 집, 내 숙소가 제일 편하고 좋다는..ㅎㅎ

 

 

제주 서귀포 금호리조트

 

 

쇠소깍..서귀포에 있는 자연하천으로 바다와 하천이 만나는 지점에 형성이 돼있는 곳인데

소가 누워있는 모습이라는 쇠소와 마지막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깍이 합해진 이름이랍니다

 

 

이곳에서 투명카약을 많이들 타는데..사람이 넘 많아서 일찍 가도

한참을 기다려야 탈 수 있다네요..예약은 받지 않구요..-.- 저희는

오전 11시 30분쯤에 갔는데..오후 5시가 넘어야 탈 수 있다고 해서

아예 포기를 하고 이렇게 구경하는 것으로 카약체험을 했다는..ㅋ

 

 

 

한여름에는 즐겁다기 보다는 땡볕에 더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ㅎ

 

 

 

인증샷..?? ㅋㅋㅋ

 

 

야구박물관이라고 부르는 게 일반적인 것 같은 한국야구명예전당

 

 

왔으니 역시 기념사진을..^^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월요일에 왔다가 헛탕친 분들이 은근 많다네요

 

 

 

방명록에 글 남기기 전에 남이 쓴 글 훔펴보기..^^;;

 

 

 

이글이글 불타오르는..?? ㅋㅋㅋ

 

 

 

아들넘도 한 장 쓰고

 

 

나도 쓰고..^^

 

 

 

 

점심은 모슬포항에서 유명하다는 덕승식당..갈치조림이 유명하다네요..그런데, 여기 허름한

식당은 매주 화요일마다 쉰다고..ㅠ 낙담을 하고 있는데..한 할아버지가 오시더니 바로 옆에

제2의 덕승식당이 있다고 합니다..이 할아버지는 바로 여기 허름한 식당할머니의 남편..ㅋㅋ

쉬는 날에는 할머니가 제2 식당으로 가신다는데요 아들과 며느리가 운영을 하는 곳이라네요

 

 

덕승식당은 제주도 갈치조림의 성지라는 얘기도 있더라구요..ㅋㅋ

 

 

헉~!! 대단하다..ㅎㅎㅎ

 

 

 

갈치조림..갈치크기가 좀 작지만 생물이라서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한치물회..요즘 한치가 제철이라네요..된장베이스 국물이라 구수합니다..^^

 

 

여기는 송악산 옆에 있는 길인데요 드라이를 하다가 날씨가 좋아서 잠시 내렸어요

 

 

바람이 어짜나 부는지..ㅎ

 

 

 

산방산도 보입니다

 

 

4.3 유적지가 있는 곳이라 둘러보기로 합니다

 

 

올레 11오름인 섯알오름..수용소에 있던 예비검속자들을..법적 절차없이 무참하게 학살하여

암매장한 비극의 장소이고..섯알오름 학살터는..왜정때 일본군이 제주도민을 강제 동원하여

구축했던 도내 최고의 탄약고였으며 해방직후 미군에 의하여 폭파된 곳이라고 합니다..ㅠㅠ

 

 

 

 

 

 

추모비가 있네요

 

 

 

잠시 묵념도 하고

 

 

 

 

 

 

 

일제강점기 때 일본군이 비행기를 숨겨두었던 격납고가 이곳에 무려 19개나 있다네요..-.-

격납고 위를 저렇게 잔디로 위장을 해놔서 미군 비행기가 발견하지 못 했던 거라고 합니다

 

 

 

 

 

 

4,3 유적지와 격납고를 돌아보고 산방산 옆에 있는 산방산 탄산온천에 왔습니다..ㅎㅎㅎ

처음 와보는 곳인데 얼마 전에 이곳에 다녀온 지인이 강추해서 저도 이번에 오게 됐어요

 

 

구명수..사람의 목숨을 구하는 물이라는데..아마 옛날이 이 물이 많은 사람을 구한 듯..??

암튼 온천욕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가보세요..수영장도 있다는데 저희는 사우나만 이용

 

 

 

온천을 마치고 숙소로 오는 길에 올레시장 부근에 있는 쌍둥이 횟집에서 저녁을 먹기로 하고

들어갔는데..으악~ 대기하는 사람이 엄청 많더군요..사실 가고 싶지 않았는데 우리가 가고픈

횟집은 성산일출봉쪽이라 넘 멀고..여기가 하두 유명해서 가는 길에 있으니..한 번 가본 건데

일단 왔으니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이전에 와본 지인이 괜찮다고도 해서 암튼 대기하기로

 

 

-.-

 

 

그냥 기다리기 그래서 바로 옆에 있는 올레시장 가서 잠깐 구경하기

 

 

 

음, 이제 곧 우리 번호다..ㅋㅋㅋ

 

 

이렇게

 

 

요렇게

 

 

저렇게

 

 

 

 

개인적으로 돈가스 나오는 생선횟집 별루임..-.-

 

 

 

결론을 말하면 여기..걍 가지 마세요..제가 보기에는 별루여요..사람이 정말 넘 많아서

정신없구요..나오는 음식들도 가격 대비 그렇게 좋다는 생각은 안 들었고 물론 사람이

많으니 재료가 싱싱하기는 할 것 같지만 일부러 오랫동안 기다리면서..먹을 필요는 X

 

 

 

맨 마지막에 나오는 팥빙수..이것은 달라고 하면 주는데 몰라서 못 먹고 가는 사람이 많아요

 

 

 

저녁식사를 마치고 나오는데 길냥이가 쓰레기봉투 앞에서 음식물을 찾는 것 같은데 저 봉투는

일반쓰레기인데..ㅠㅠ 그래서 우리가 먹다가 남긴 생선회 몇 점이 생각나 가서 갖고왔어요..ㅋ

그것을 줬더니..처음에 눈치를 보다가..슬금슬금 와서는 먹더라구요..ㅎㅎㅎ 건강하게 지내렴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을 클릭..그러면 제가 힘이 솟아요..^^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흑광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6.07.27 21:51 신고

    저희 가족도 조만간 제주도 놀러가는데 참고가 되었습니다.

지난 7월 4일부터 6일까지 제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아들내미가 9월 4일 입대예정인데
그전에 가족여행을 다녀온 것이지요..^^* 호우특보가 내렸다는 내륙과는 다르게 날씨가 
비교적 쾌청해서 여행하기에 아주 좋았습니다..우도를 비롯, 제주 이곳저곳을 열심히 잘
둘러본 저희 가족이 여행 마지막 날 택한 목적지는 서귀포시에 있는 '햔국야구 명예전당'

흔히 '야구박물관'이라고 불리어지고 있고..저희도 그렇게 생각하고 갔는데 정식 명칭은
'한국야구 명예전당'입니다..이광환 감독님이 야구박물관 설립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때
서귀포시에서 건립을 결정하자..자신이 소장하고 있던 무려 3천여 점의 야구관련 용품을
기꺼이 기증하셨고..그렇게 1998년 4월 28일에 역사적인 개관을 했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 안에 있는데요..야구에 아주 관심이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다들
모르고 지나칠 것 같아 안타깝네요..또, 야구에 관심 없는 분들이 가신다면..솔직히 재미
없을 곳이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하지만 야구팬이라면 꼭 가서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서귀포 천지연폭포와 정방폭포에서 가까운 곳에 있으니..기억했다가 다녀오세요.
전시장에서는 사진촬영이 안 되는데..직원분에게 양해를 구하고 촬영했음을 알려드려요.





제주 도착해서 첫 식사를 하러 간 곳



한라산 1100m 도로를 내려오는 길



천제연폭포의 환상적인 물빛



테디베어 박물관







우도 앞바다



산굼부리







정방폭포



아주 한산하더군요..아니, 저희 가족을 빼고는 아무도 없었던..^^

















아는 분들이 많이 보이죠..??





팬들이 선수들을 위해 만든 문집..이런 것인 듯





ㅋㅋㅋㅋㅋ



아주 영한 선동렬 선수가 보이네요..^^



조계현 선수도 보이고 구천서 선수도 보이고







이광환 감독님





YMCA 야구단입니다..이 사진을 보는데 괜히 마음이 찡~~





































얼른 10번째 구단의 유니폼도 전시되길 바랍니다













날아라~~



협재해변




후기를 다 보신 후에는 광고 딱 한 번!만 눌러주시고 아래 손가락도 한 번씩 눌러주세요..ㅎㅎ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2.07.18 12:57

    같은곳을 다녀와도 꼭 가고싶게 글을 쓰시네요 제주도는 많이 가봤는데 야구박울관은 못가봤네요 다음에 꼭 가봐야겠어요 ~~

    • 별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2.07.18 19:42 신고

      가서 보시면 약간은 초라해보이는 모습에 실망하실 수도 있는데요
      그럼에도 우리는 야구팬인지라 꼭 한 번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드디어 여행 마지막 날이 됐습니다..죽어라 여기저기 다 훑고 다니자는 그런 여행이 아닌지라
오전시간을 느긋하게 보낸 후..제주 서부 쪽을 한 바퀴 돌아보는 것으로 마무리하기로 했네요.
이번 여행은 가끔 안개가 짙었을 뿐..대부분의 관광지에서 날씨가 아주 좋아서..행복했습니다.

리조트를 나와 제일 먼저 간 곳은 정방폭포..바다로 떨어지는 폭포가 장관인데 여전히 좋네요.
다음 행선지는 우리 가족이 꼭 가고 싶었던 야구박물관..정식명칭은 한국야구명예전당입니다.
이광환 감독님이 사재를 털어 만드신 곳인데요 다소 허술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야구팬이라면
한 번쯤 둘러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저희도 아주 꼼꼼하게 보진 않았지만..재밌게 봤습니다.

야구박물관을 나와..오설록 뮤지엄을 거쳐 한림쪽으로 드라이브를 하다가..협재해수욕장에서
아이들이 어렸을 때..그곳에서 놀던 추억을 잠시 생각했습니다..^^ 협재해수욕장은 먼 곳까지
수심이 얕아서 어린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이니 참조하시길..이후 애월을 지나 용두암을 보고
기념품 가게에서 과일과 초콜릿을 샀구요..제주명물이라는 연탄구이 근고기를 저녁으로 먹고
렌터카 반납 후 공항으로 고고고..나름 열심히 보고 먹고 놀았던 2박 3일 간의 나들이 종료~!!



한화리조트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대충 이렇습니다



그 이름도 멋진 숲터널을 지나는 중



서귀포에 있는 정방폭포







폭포물은 안 짭니다..민물이라..그게 흘러서 바다로 가지요





한국야구명예전당입니다..서귀포시 강정동 청소년수련관 안에 있습니다









팬들이 만든 문집인 듯..ㅎ











YMCA 야구단입니다..맨 오른쪽에 계신 분이 제일 잘 했다고 하네요

















곧 10구단 유니폼도 이곳에 전시되길 바랍니다










제주에서 유명하다는 오는정 김밥을 간식으로 먹기로 하고..전화예약해서 찾으러 갔는데요
음~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일부러 절대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만한 그런 김밥은 아닙니다







조미료가 너무 많이 가미됐다는 느낌..김과 밥은 질이 좋았다는 것..^^



오설록 박물관입니다



근데 사실 박물관이라기 보다는 각종 차를 팔고 먹는 게 더 성업중인 곳..ㅋㅋㅋ







여긴 금능해수욕장인가 그럴 겁니다



앗~ 차거







그리고 여기가 금능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는 협재해수욕장





수심이 얕아서 한참 들어가도 발목 정도까지만 물이 차는 곳이죠




바람소리가 장난 아니게 들리네요..^^



애월읍에 있는 키친애월 도착..여기는 대학 때 활동했던..신문사의 후배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공대 학부를 마치고 대학원을 나와 S그룹 경제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을 하다 훌쩍 제주로
와서 이런 카페를 차린지 어언 4년인지 5년인지 됐는데..이참에 얼굴이나 볼겸..들러봤습니다






항아리 여신..?? 아니 귀신..ㅋㅋㅋ









후배가 직접 만든다는 음식







시원하게 한 잔..캬~





키친애월 쥔장인 후배녀석입니다..아쉽게도 건물주인이 8월에 비워달라고 통보했다네요..-.-



용두암



키친애월에서 늦은 점심을 먹어서..배는 빵빵 불렀고..그래서 삼양해변이나 한 바퀴 돌아보고
공항으로 갈 생각이었는데 헉~ 하필 가는 길에 이 유명하다는 음식점 '돈사돈'이 있는 겁니다
누구보다도 남편이 가장 가고싶어 해서..눈물을 머금고(?) 음식점 앞에서 대기..대기 순번 2번



돼지 근고기라는 게 아마도 이렇게 뭉텅뭉텅 큼지막하게 썰어주는 것인 듯..생고기입니다







한 넘은 연탄불 연기를 마셔도 즐겁고 한 넘은 연기가 괴롭고..ㅋㅋㅋ



돼지고기를 즐기지 않는 저에게도 아주 연하고 맛난 고기였습니다..알아서 다 구워주셔요







더워 죽겠다면서도 끝까지 앉아 남은 고기 한 점을 집어먹고 찌개까지 떠먹는 아들녀석..ㅋㅋ



나오면서 보니 정말 기다리는 사람 엄청 많았어요..사진엔 보이지 않지만 뒤에도 줄이 쭉~~







안녕, 제주~~



김포 도착~!!





제주에서 사온 애플망고..물론 제주산이구요 아주 맛납니다



국내산 쥐치포



네이버에 '느영나영'이라는 제주여행 관련 카페가 있는데요..거기에서 운영하는 매장에서
과일과 초콜릿을 샀습니다..카페회원은 20% 할인을 해주는데 정말 공항에 가서 보니 역시
제가 산 가격보다 20% 비싸게 팔더라구요..여행하실 분들은 카페 가입하고 할인 받으세요



이 쿠키, 맛나요..^^



후기를 다 보신 후에는 광고 딱 한 번!만 눌러주시고 아래 손가락도 한 번씩 눌러주세요..ㅎㅎ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희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2.07.10 13:37

    와.. 야구박물관.. 담에 제주가면 저도 들러봐야겠어요..
    뽕열선수 가서, 속이 많이 상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