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72020  이전 다음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중국해양대학'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2.12.10 칭다오 2박 3일 여행, 둘째날 (12월 5일) (5)

칭다오에서의 둘째날..저와 친구는 이번 여행에서 어디어디를 특별히 꼭 봐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온 것이 아니라 마음 가는대로 발길 닿는대로 돌아다니기로 했는지라 제 여행후기에는
별다른 게 없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려요..그리고, 짧은 일정이었지만..제가 느꼈던 칭다오는
일정이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자유롭게 쏘다닐 수 있어서 좋은..그런 여행지인 것 같아요.

그러니까 뭐냐..저나 친구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여행이라는 점..홍콩이나 상해처럼 복잡하지
않고 일상적인..?? 물론, 저희가 비수기에 속하는 12월에 다녀와서..그러는 것일 수 있답니다.
제가 여행을 떠날 때면 꼼꼼하게 일정을 준비하는 편에 속하는 전형적인 A형 스타일인데..ㅎ
이번엔 준비고 뭐고 친구와 둘이 일상에서 벗어난다는 것에 의의를..이런 여행이 훨 좋죠..??

그래도 여행 둘째날의 일정을 살펴보면 원래는 소어산 공원에 올라가서 유럽풍이라는 건물을
내려다보고 찌모루 시장에 한 번 더 들렸다가..호텔 쪽으로 다시 돌아와서 까르푸을 돌아보고
타이동루 야시장을 다녀오는 것이었는데..헉~ 소어산 공원은 수리중이라서 볼 수가 없었네요.

대신 찾아간 곳은 소어산 공원 바로 옆에 있는 신호산 공원..공원에 올라가서 열심히 구경하고
바다바람을 맞으면서 거리 곳곳을 걸어 다니고 찌모루 시장에 가서 또 잠깐 구경을 하고..ㅋㅋ
까르푸를 돌아보는 것으로 둘째날 일정 끝~!! 정말, 하루 종일 세찬 바람을 맞으며 다녔답니다.



깔끔하고 제법 맛있었던 호텔 조식..여행지에서는 아침을 든든하게 먹는 게 아주 좋아요..^^







호텔 왼쪽 건물 1층에서 공항가는 표를 구입할 수 있고 바로 앞에서 공항버스를 타면 된답니다
매시간 30분 간격으로 버스가 운행되고 버스비는 20원입니다..근데, 표파는 아가씨가 불친절함



까르푸 앞 버스정류장..여기에서 관광지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은 다 갈 수 있어요



안내방송 나오고 안내문구도 나옵니다..둘째날부터 귀가 뚫려서 정류소 이름이 다 들림..^^;



소어산 공원 가는 길..까르푸 앞에서 316번이나 501번을 타고 해수욕장 정류장에서 하차







아, 그런데 소어산 공원은 수리중..ㅠㅠ



여긴 유명하신 분의 집인 것 같은데 이름은 잘 모르겠고..^^;;



신호산 공원 가는 길을 물어보니 이렇게 친절하게 지도를 그려주시네요



걸어가면서 여기저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그런데 바람이 엄청 많이 불었어요..ㅠㅠ





건물 앞에 주차하지 말라는..?? 아님 말구..ㅋㅋㅋ



기아 스포티지를 많이 봤구요 현대자동차도 많이 봤답니다



길을 걷다보니 해양대학이 나오더군요..이 바로 앞이 대학로임..^^





신호산 공원 도착~!!



천천히..15분에서 20분 정도면 올라갈 수 있어요







앞에 보이는 옥색 탑 건물은 기독교당입니다..근데 저기 사람들은 저걸 자꾸 성당이래..-.-
성당은 야시장이 있는 중산로에 있는데..아쉽게도 저는 택시를 타고 가다가 보기만 했어요



멋있죠..?? 용 바로 왼쪽에 정자같은 건물 보이죠..?? 저기는 잔교라고 하는 곳인데
관광객을 비롯 칭다오 사람들도 많이 가는 해안가라고 합니다..저희는 패스.ㅋㅋㅋ





칭다오가 독일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유럽풍 지붕이 인상적입니다



계속 지붕 구경..ㅋ







독일총독부였던 영빈관..저희는 공원 꼭대기에서 보는 것으로 끝



바람이 어찌나 많이 불었으면 머리카락이 저렇게 통째로..?? ㅋㅋㅋ



인에 들어가보려고 했는데 입장료를 받아서 여기도 패스..-.-;





전병과자..파르페와 비슷한데 달걀과 소스를 바른 후 양상추와 파를 넣어서 돌돌 말아줍니다
길거리 여기저기에서 많이 팔고 까르푸에서도 팔고..국민간식?인 듯한데요..정말 맛있답니다







추웠던 손이 녹았어요..^^



길거리 돌아다니면서 구경하기



아기자기한 소품을 팔고있는 가게..들어가 봤는데 주인이 인형처럼 이쁘더군요



신호산 공원에서 내려와 한참을 걷다가 발견한 북카페..커피가 고팠던 우리, 넘 좋아했다는





커피 주문해 놓고 카페 구경하기

















커피와 함께..^^





아주 정성스럽게 내린 커피였어요







찌모루 시장에 들렀다가 호텔로 돌아가는 버스에서 바라본 바깥풍경


둘이 하루종일 걸어서 많이 피곤함..ㅠㅠ 친구는 싱글벙글..?? ㅋ



그래도 으쌰으쌰 기운을 내어 까르푸 구경하기



맥주를 보고있는데 옆에 있던 여자분이 맨왼쪽에 있는 맥주가 제일 맛있다고 추천함..^^





한국식품관이 따로 있어요









둘째날 저녁식사는 이렇게..^^



칭다오 맥주박물관에서 사온 기념품과 맥주..그리고 까르푸에서 사온 몇 가지



ㅋㅋㅋㅋㅋ



하나씩 장만..^^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 손가락 한 번 꾹~!! 그 아래아래 광고도 한 번만 클릭~!!

Posted by 별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2.12.10 04:15

    비밀댓글입니다

  2. 中國日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6.01.07 15:02 신고

    "30분 간격으로 버스가 운행되고 버스비는 20원입니다. 근데, 표파는 아가씨가 불친절함"
    ㅎㅎ 우리가 친절함에 너무 익숙해져있어서 그렇게 느끼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 * *

    청도가 겨울이 좀 추워요.
    기온이 낮아서 춥다기보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추워요.

    * * *

    门前
    请勿
    停车!!
    "건물 앞에 주차하지 말라는..??"
    네. 맞아요. ㅎㅎ
    정확히 말하면 门前이니까 문앞 주차금지겠지만, 건물앞이나 문앞이나 뭐..
    잠실이 주인이 누구냐의 차이?....................................................... 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긴 하네요. 흠흠..

    * * *

    칭다오에 현기차 많아요~ ㅎㅎ
    칭다오택시는 폭스바겐 산타나.. 폭스바겐꺼 하나 더 있는데... ㅡ,.ㅡ 뭐더라.... 아... 헝......
    뭐 칭다오택시는 그렇고 지역마다 택시가 다른데요. 산동 어느 지방 갔더니 현대차는 맞는데 차종을 모르겠는거에요.
    분명 XD아반떼처럼 생겼는데, 번쩍번쩍 새차인거에요. XD가 단종된지가 언젠데 말이에요.
    근데 아무리 봐도 XD처럼 생겼지만, XD는 또 아닌거 같아요. 뭐랄까... XD 마지막 디자인에서 약간 업글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뒤로 돌아가서 이름을 봤죠. 伊兰特(이란터).. 이건 원래 아반떼의 수출명이에요. 그 옛날 엘란트라(elantra)를 많이 팔아먹었던 현대가 그 이름을 버리지 않고 국내에서는 아반떼, 수출할 때는 엘란트라. 이 발음이 중국식으로 바뀌어서 伊兰特(이란터).
    택시용으로 새디자인 엘란트라(XD 다음이 HD였던가...)를 내지 않고 XD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닌가 해요.

    이런 것도 있어요.

    사진에 있는 스포티지 모델이 신형이잖아요.
    그 직전 모델이 구형이고..
    한국은 페이스리프트를 하든지 신모델이 나오면 구모델은 단종을 시키잖아요.
    중국에서는 (현기만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아직도 스포티지 구형모델(옛날 아주 옛날 스포티지 말고 2009년인가 2010년에 단종된 모델)을 신차로 팔고 있어요.
    구모델과 신모델 모두 아직도 신차로 팔고 있어요. 가격이 엄청싼가? (한국은 연말되면 차값 떨어지고, 구모델 마지막물량 좀 싸지잖아요.)
    구형 스포티지가 싸긴 싸지만 그렇다고 엄청 싼 것도 아니에요. 그냥 팔아요. 팔고 있어요. ㅎㅎ

    광저우 택시는 NEW EF소나타, 옵티마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ㅎㅎ
    둘다 한국에서 판매하던 모델과 약간 데루등(브레이크등) 모양이 약간 다르긴 한데, 그냥 딱 보면 소나타구나.. 옵티마구나.. 합니다. ㅎㅎ

    * * *

    비작동등반 ㅋㅋㅋ
    그 와중에 일본어도 틀린 거 같은데.. ㅎㅎ

    * * *

    煎饼(jianbing) = 산동간식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