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3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320x100

어느덧 여행지에서 머물러야 할 시간보다 돌아갈 시간이 더 가까워진..여행 일곱째날입니다..ㅠ

이날도 전날에 이어서 현지투어를 했는데요 바로 베르사유 궁전 관람과 고흐마을을 방문했어요.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대하고 기다렸던 순간이기도 합니다..왜 때문에 그런지 궁금하다구요..??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러 가는 날이니까요..ㅎ 그런데, 이번 고흐 마을 투어는 무산될 뻔 했어요.

여행 가기 전, 예약을 해놓은 현지투어는 총 세 개였구요..다른 두 개는 이미 후기로 올렸습니다.

마지막 현지투어가 베르사유 궁전과 고흐마을을 돌아보는 것이었는데 1월 초에 예약을 했지요.

그때는 분명히 2인 출발 가능이라는 문구를 보고 예약을 했는데 여행 출발 하루 전인 2월 23일에

 

4인 이상 모객이 안 돼서 취소해야 할 것 같다는 연락이..ㅠㅠ 놀란 마음을 진정시키고 알아보니

베르사유 궁전만 가는 상품을 신청한 사람은 우리 포함 총 여섯 명이고 고흐마을을 가는 사람은 

우리 둘 뿐이라고..상품 활성화를 위해 2인이라도 가려고 했는데..계속 그렇게 하다 보니 운영이

힘들다시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어떻게 했느냐..?? 1인 요금을 추가로 내고..다녀왔지요 뭐..ㅋㅋ

 

결론만 말하면 너무너무 잘한 선택이었다는 것~!! 1인 요금 추가로 내는 것, 그 정도 쯤이야..^^;

현직 조각가로 활동하시는 가이드와 우리 둘만 가는 단독투어..멋지지 않습니까..?? 고흐마을을

다녀온 후 오르세 미술관에서 고흐 그림을 보니 정말 느낌이 다르더군요..오르세 미술관은 매주

목요일에 야간개장을 한답니다..그렇게 하루 종일 고흐와 함께 했던..여행 일곱째 날이었습니다.

 

파리에서 우리가 묵었던 호텔..플로리드 에뚜알

 

16구에 있는 호텔인데..16구가 부촌이라고 하네요..??

 

현지투어 미팅을 위해 가는 길에 만난 에펠이..ㅋ

 

트로카데로역에서 베르사유 궁전까지 승용차로 40여분 정도 걸리는 듯

 

베르사유 궁전에 들어가기 전에 가이드 님이 열심히 설명을 해주십니다

거울의 방까지 다른 사람들 보다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심..ㅋ

 

이렇게 총 여섯 명이 베르사유 궁전에 갔는데 그 중 우리 둘만 고흐마을까지..ㅋ

아니 왜 여기까지 와서..고흐마을을 안 간다는 말입니까..얼마 멀지도 않은데..ㅠ

 

인증샷..ㅋ

 

뭐 다른 유럽 국가와 다를 바 없는 스타일

 

거울이 많아서 거울의 방인데..저는 별 생각 없이 봤어요..ㅋㅋㅋ

 

아직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별루 없더라구요

 

궁전 밖으로 나와서 잠시 정원 구경..프랑스 스타일로 조경한 나무

 

아직 날씨가 쌀쌀한 3월 초라 별 볼 거는 없어요

 

구경하고 나오니 관람객들이 줄을 많이 섰더라구요..역시 일찍 가는 게 답

 

다시 파리로 왔습니다..다른 네 명을 데려다 주는데 그냥 우리도 왔어요

파리에서 점심을 먹기로 한 거죠..저기 보이는 것은 작은 자유의 여신상

 

점심 먹으러 간 식당에 자리가 없어서 이름 걸어놓고 바로

옆 기념품 샵에 구경갔는데..?? 마이 바게트..?? ㅋㅋㅋㅋ

 

피자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쉐삐포(Chez Pippo)

 

여기 정말 사람 많더라구요..안에도 많고 대기자도 많고..ㅠㅠ

예약을 안 하고 갔더니 첨에 안 된다고 하다 기다릴 수 있냐고

물어서 그럴 수 있다고 하고 대기 탔네요..이탈리아 식당입니다

 

파스타 하나 시키고

 

피자 하나 시키고..화덕피자라서 맛은 좋아요..ㅋ

 

빠르게 식사를 마치고 에펠탑 보러 갔습니다

 

철웅이와 에펠이

 

이렇게도 찍어보고

 

요렇게도 찍어보고

 

같이 찍고

 

혼자 찍고..그렇게 놀다가

 

고흐마을 도착..파리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듯..??

오베르 쉬르 우아즈(일명 고흐마을)은 빈센트 반 고흐가

생을 마감한 곳입니다..작은 마을에 고흐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고..고흐가 숨을 거둔 방과 그의 무덤도 있답니다

 

지금은 박물관과 카페로 꾸며진 이곳은..고흐가 생을 마감한 하숙집

'오베르주 라부(Auberge Ravoux)' 입니다..오베르주는 여인숙이라는

뜻이라는데 고흐는 이 건물 3층의 작은 방 한 칸을 빌려 생활했답니다

 

1층이 카페인데요 영업을 하는 날이면 이렇게 밖에 고흐와 그의 동생 테오를

위한 와인 두 잔이 놓여져 있다네요..이것이 있으면 영업을 한다..이 뜻이라고

 

고흐는 이 마을에서 70여일을 보내면서 무려 80여점의 그림을 그렸다고..??

 

각각의 그림에 대해 가이드 님이 어찌나 설명을 잘 해주시는지

미술을 전공한 분이고 고흐를 너무나 좋아하는 분이라 그런지

귀에 쏙쏙 들어왔는데..음, 기억을 하려니 생각이..생각이..ㅋㅋ

 

이 그림은..??

 

저기 저곳을 보고 그린 거래요

 

저 그림은 뒤의 저 나무를 그린 거라고..??

 

세심하게 바닥에도..ㅎ

 

그가 머무른 방을 돌아보려고 합니다..그런데 그곳은 사진 촬영이 안 됨

 

한국어 안내서도 있어요

 

입장료는 성인 1인 7유로

 

그가 머문 방을 돌아보고 마그넷이랑 스케치북 구입

 

카페에 들어왔어요

 

달다구리..ㅋ

 

오베르의 시청..그리고 그 옆에는 고흐가 그린 그림..똑같죠..?? ㅋㅋㅋ

 

고흐가 그린 그대로 지금도 그 자리에..^^

 

오베르의 교회

 

이제 빈센트와 테오의 무덤으로 가봅니다

 

무덤에 들어가기 전, 또 간단한 설명을 들었는데 뭐라고 하셨지..?? ㅋㅋㅋ

 

테오도르 반 고흐

 

빈센트 반 고흐..그나저나, 개념없는 중국인 한 쌍이 무덤에

와서는 저 묘지 위에 하얀 돌을 올리고 사진 찍고 난리를..-.-

돌을 치우려고 했는데 친구가 안 좋을지 모른다고 막았어요

 

까마귀 나는 밀밭

 

그 그림 그대로 그 길이며 밑밭이 저렇게..^^

 

가이드 님이 이 모습을 보여주려고 시간을 맞추셨다고..ㅋ

 

넘 멋지죠..?? 고흐도 이 길을 걸어디는 거죠..^^

 

아쉽지만 이제 돌아가야 할 시간..ㅠㅠ

 

오르세 미술관에 왔습니다..매주 목요일은 야간개장을 합니다

 

여기에서 또 뵙네요..??

 

구스타브 카아보트의 해바라기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에

 

아를의 침실

 

자화상

 

모네의 풀밭 위의 점심

 

르누아르

 

책읽는 여인..곱다..^^

 

르누아르의 시골의 무도회..도시의 무도회..얼굴을 다 보여주는 부인..얼굴이 숨겨진 정부

 

지쳤다..ㅋㅋㅋㅋㅋㅋㅋㅋ

 

너도 피곤하지..??

 

재밌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그러면 제가 힘이 솟아요..^^

 

320x100
Posted by 별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