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3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320x100

3년 전 계획했던 여행은 온전히 파리에서만 6박을 하는 것이었는데..재준비를 하면서..런던이

추가됐어요..그냥 별다른 이유는 없..아니, 런던 IN, 파리 OUT을 하는 다구간 항공권이 파리만

가는 것보다 저렴했던 것도 있고 거리가 가까운 두 곳을 한 번에 돌아보는 것도 좋다고 봤구요.

 

암튼, 런던에서의 세째날은 런던 중심부를 다녔던 둘째날과는 다른..런던 외곽을 다니는 일정

뭐 그렇다고 거리가 멀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런던이 그렇게 큰 도시는 아니라서 말이죠..ㅎ

런던이 처음이지만 열심히 짜놓은 일정 대로 착착 돌아다녔는데요 제 MBTI가 뭐든 하기 전에

준비를 다 해놔야만 하는 ISTJ라서 남들이 보기엔 사서 고생이지만..저는 그게 재밌고 좋아요.

 

일요일이었던 이날은 주말에만 열리는 브릭레인 마켓 구경을 하고 쇼디치 거리에 있는 벽화를

잠깐 둘러봤구요 바로 런던타워브릿지와 런던브릿지 그리고 스카이가든까지 쫙 봤습니다..^^

다 한 군데에 모여 있어서 아주 가성비 좋은 일정이었던 거 같습니다..ㅋㅋ 단지 일요일이라서

무료로 개방되는 스카이가든 대기시간이 아주 길어서..고생을 좀 했다는 것..ㅠ 주말은 가급적

 

피하거나 식당을 이용하는 유료예약을 해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그런데, 유료

예약도 대기시간이 없는지 아니면 다소 짧은 것인지 그건 잘 모르겠는데..암튼, 참조하시어요.

런던에서의 삼일째 일정이었던 이날, 정말 많은 것을 봤고 시간도 빠르게 흘렀던 것 같습니다.

 

호텔 앞에서 이층버스를 타고 브릭레인 마켓으로 가는 중입니다

브릭레인 마켓은 브릭레인 거리에서 열리는 주말 마켓이랍니다

 

브릭레인 마켓 도착..빈티지 가게도 많더라구요

 

오픈하기 전에 도착했는 눈에 딱 띈 코리아 푸드..^^

 

그냥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마켓 생각하심 되어요

 

친구는 이곳에서 팔찌를 구입했어요..^^

 

이곳은 마켓도 마켓이지만 거리나 건물 구경하는 게 더 좋더라구요

 

대충 그린 거 같아 보이든데 넘 멋지죠..??

 

브릭레인 마켓 바로 앞에 있는 건물..ㅋㅋㅋㅋㅋ

 

구찌 건물..비싼 거..?? ㅎㅎㅎ

 

마켓 구경을 대충하고 쇼디치 거리로 갔습니다

 

락카 스프레이로 그린 그래피티가 유명한 쇼디치 거리

뱅크시 화가의 그림도 많다는데 어디가 어딘지 몰라서

그냥 아, 그림이구나..하면서 봤어요..많아도 넘 많아..ㅋ

 

정말 멋지죠..??

 

이걸 어찌 그렸을까나..??

 

나 찾아봐라..?? ㅎㅎㅎㅎㅎ

 

그렇게 벽화 구경을 한참 하고 런던타워브릿지로 가는 버스를 탔습니다

 

다리 구경도 식후경

 

식당 앞에는 이렇게 축구 일정이..ㅋㅋㅋ

 

영국에 왔으면 그들의 소울푸드인 피쉬 앤 칩스를 먹어봐야죠

그냥 생선 튀긴 것에 불과한데 맛있더라구요..감자도 맛있고..^^

 

술을 즐기는 친구는 낮이고 밤이고..ㅎㅎㅎ

 

저는 늘 그렇듯이 스파클링..ㅋㅋㅋㅋㅋㅋ

 

여행일정을 짜면서 알게된 것인데..?? 런던브릿지가 두 개 더라구요..??

저는 이 타워브릿지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런던브릿지 폴링다운..하는

그 노래의 브릿지인줄 알았는데..어, 이건 그 브릿지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알고 있는 그 폴링다운 브릿지는 어디에 있는 걸까요..??

 

개폐가 가능한 다리라고 합니다

 

고딕양식이라 그런지 멋지긴 하죠..??

 

인증샷도 하나..^^

 

스카이가든..35층에 다양한 식물정원을 조성해 놓은 공공가든

런던을 대표하는 무료전망대인데..아주 인기가 많은 곳이예요

 

런던타워브릿지 옆에 있는 다리가 바로 그 폴링다운 런던브릿지입니다

도보로 13분 정도 걸리는지라..템즈 강을 따라 슬슬~ 걸어갔습니다..^^

 

올리버 트위스트에도 등장하는 런던 유일의 목조다리였다는데 홍수로 떠내려가서

이후 석조다리도 다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가서 보니 절대 무너질 일이 없어보임

 

마차가 다니던 다리였나봐요..아주 넓어요

 

런던브릿지를 건너는 이층버스

 

인증샷은 필수죠..ㅋㅋㅋ

 

런던브릿지를 건너면 바로 스카이가든이 있어요

 

일요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사실 이곳은

평일이고 주말에 상관없이 사람이 많은 곳이예요..무료로

개방을 하니 더 그런 듯..식당을 예약하는 유료도 있는데요

대부분 무료를 선호하는..?? 홈피: https://skygarden.london/

 

넘 멋지죠..??

 

기다리느라 고생은 했지만 좋네요..ㅎㅎ

 

이런 곳을 무료로 개방하다니 영국 참..ㅎㅎㅎ

 

저쪽에 런던아이가 있어요..곧 런던아이 보러갈 겁니다

 

짜쟌..런던아이를 보러 왔습니다

 

그냥 멀리에서 보는 것으로..ㅋㅋㅋ

 

석양에 더욱 더 멋진 런던아이

 

빅 벤도 보입니다

 

바이올린을 켜는 거리의 악사 등장

 

바이올린 소리가 참 구슬픈..ㅠㅠ 

 

빅 벤

 

여행온 느낌이 물씬 납니다..저녁이라 꼬질꼬질함..ㅋㅋㅋ

 

런던의 저녁

 

호텔조식을 먹고 나갔던 우리..저녁에야 귀가..ㅋㅋㅋ

 

세인트 판크라스역에는 해리포터의 9과 3/4 플랫폼이 있는데요

예전에는 그냥 아무나 사진을 찍었던 거 같은데 요즘은 저렇게

포즈를 취하게 하고 사진 찍고 뭐 그런 식으로 변질이 된 듯..??

 

재밌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그러면 제가 힘이 솟아요..^^

 

320x100
Posted by 별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