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3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320x100

요즘 특별히 할 일이 없어서 안 보던 아침 일일드라마를 코박고 시청하고 있고..홈쇼핑 채널도

멍때리고 보고 있어요..ㅠ 지금 올리는 요거트 메이커 요거베리..某 홈쇼핑에서 방송하는 것을

몇 번 보면서 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드디어 지난 주에 구입했답니다..제품을 받자마자

 

바로 요거트 제조에 들어갔다는..ㅋㅋㅋ 예전에도 우유와 마시는 유산균 발효유로 제조용기가

없이 만들곤 했는데요..이렇게 메이커가 있으니..확실히 요거트 만들기가 훨씬 수월하네요..^^

우유와 요거트 그리고 뜨거운 물만 있으면..뚝딱 만들어지는 홈메이트 요거트..한 번 보시어요.

 

 

인터넷 주문할인 1천원에 적립금으로 3천원 더 할인받아서 35,900원에 구입했습니다..^^

 

 

요거트 메이커와 사은품으로 같이 온 밀폐용기

 

 

분홍분홍

 

 

 

이렇게 구성이 돼있어요

 

 

전기가 필요없는 자연발효라나 뭐라나

 

 

발효용기에 드링킹 요거트나 떠먹는 요거트를 넣고 우유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보온통에

풍덩~!! 발효용기를 집어넣은 후 일정시간 놔뒀다가 꺼내면 요거트가 만들어 진다네요..^^

 

 

우유는 반드시 일반 흰우유를 사용하라고 하네요..저지방 우유나 칼슘우유나 가공우유는 X

 

 

요거트 메이커에 같이 따라온 밀폐용기인데 개인적으로 이것도 넘 맘에 들어요..ㅎㅎㅎ

 

 

그럼 요거트를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저온살균 일반 흰우유와 마시는 요거트를 준비했습니다

 

 

마시는 요거트 투하~!!

 

 

그 위에 흰우유를 붓고 잘 저어주었습니다

 

 

팔팔 물을 끓여서 물 붓는 선까지 잘 따라부음

 

 

그리고 이렇게 발효용기을 넣습니다

 

 

속뚜껑을 덮고

 

 

겉뚜껑도 덮으면 끝~!! 아주 쉽죠..?? ㅋ

 

 

보통 8시간 정도면 완성이 된다는데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12시간까지 놔둬도 된다네요

 

 

다음날 아침..완성된 요거트..^^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약간 묽어보였는데 먹기에는 괜찮은 듯..^^

 

 

바나나와 아가베 시럽을 살짝 넣어서 먹으니 굿~!! 막 건강해지는 느낌..?? ㅋㅋㅋ

 

 

추가 사진 올립니다..구입 이후 계속 만들어 먹는데요..요즘 같은 날씨에는 우유와 요쿠르트를

실내에 미리 내놨다가 만들면 응집력이 확실히 좋아요..^^ 그리고 쾌변과 불가리스..두 가지를

사용해서 만들어 본 결과..불가리스가 발효가 더 잘 되는 것 같으니 이점 참조하시면 될 듯..ㅋ

 

 

발효가 아주 잘됐습니다..ㅎㅎ 겨울에는 12시간 발효를 해주는 것을 좋은 것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클릭..밀어주기도 한 번 밀어주기..^^

320x100
Posted by 별사랑

|